美연준 '빅컷' 단행…한은의 선택은
윤 대통령이 표방한 법치주의와도 일맥상통한다.
com김형민 기자 kalssam35@donga.배조웅 한국레미콘공업협동조합연합회 회장은 건설 현장이 본격적으로 돌아가는 3월부터 시멘트 가격이 또다시 오를 수 있어 레미콘 단가 인상은 불가피하다고 했다
이 중 시가 12억 원 초과 주택 보유자의 가입 건수가 299건으로 전체의 12.연금 가입 대상을 공시가격 9억 원 이하에서 12억 원 이하 주택 보유자로 확대하고.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지난해 10월 12일부터 11월 말까지 주택연금 신규 가입은 2364건으로 집계됐다.
주택연금은 만 55세 이상 주택 소유자가 집을 담보로 제공하고 집에 계속 살면서 평생 연금 방식으로 매달 노후 생활자금을 받는 제도다.총 대출 한도를 6억 원으로 1억 원 늘린 데 따른 변화로 해석된다.
0%)와 비교하면 6배로 급증한 것이다.
고가 주택 보유자의 가입이 늘어난 것은 가입 대상을 확대한 영향이 큰 것으로 보인다.그렇다고 전 정권처럼 국민 세금으로 공공근로라도 만들어 일자리 수치를 늘리라고 요구할 일도 아니다.
심각한 것은 초단시간 취업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는 점이다.연합뉴스 주 15시간 미만 초단기 일자리 역대 최대 투자·규제완화로 고용 보릿고개 넘어야 지난해 연간 취업자가 81만 명 넘게 늘었다는 통계청 발표에 믿기 어렵다는 반응이 많았다.
산업 현장에선 경기가 정부 예상보다 빠르게 둔화하는 신호가 속속 감지되고 있다업무의 중복은 물론 권한 다툼까지 발생할 여지가 있다.